파스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파스타 중 하나인 크림파스타, 크림파스타는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오늘은 크림파스타의 기원, 종류, 만드는 방법 등을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림파스타란?
크림 파스타라고도 알려진 크림 파스타는 크림 소스를 주성분으로 하는 광범위한 파스타 요리를 말합니다. 이 소스는 일반적으로 질감이 풍부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파스타에 고급스럽고 관대 한 풍미를 제공하는데요 크림 파스타 요리는 재료와 맛 면에서 매우 다양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크림 베이스를 사용합니다.
크림파스타의 특징
- 크림 : 크림파스타의 주된 베이스인 크림은 우유로 만들어져 있어 크리미한 질감과 풍부함을 선사합니다.
- 버터 : 버터는 종종 크림과 함께 사용이 되어 풍부함과 풍미를 더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녹여 다른 재료와 함께 볶는 것이 특징입니다.
- 향기 : 마늘과 샬롯은 일반적으로 소스의 깊이에 풍미를 더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종종 크림을 추가하기 전 버터에 볶고 시작합니다.
- 조미료 : 소금, 후추 때로는다른 조미료를 사용합니다.
크림파스타 종류
페투치네 알프레도
버터, 생크림, 파마산 치즈로 만든 크리미한 소스에 버무린 페투치니 파스타. 종종 다진 파슬리로 장식합니다.
추가 풍미를 위해 마늘, 육두구 또는 화이트 와인을 추가하는 변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또는 다른 롱 파스타, 계란, 강판에 간 페코리노 로마노 치즈, 판체타(또는 관시알레), 후추로 만든 고전적인 로마 파스타 요리.
크리미 소스는 뜨거운 파스타에 달걀과 치즈를 섞어서 만들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크림 버섯 파스타
파스타(일반적으로 페투치니 또는 링귀니)는 크리미한 버섯 소스와 함께 제공이 되는데요.
소스는 버터에 버섯, 마늘, 양파를 볶은 후 크림, 파마산 치즈, 양념을 넣어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랍스터, 해물파스타
바닷가재, 새우, 가리비 또는 게와 같은 해산물을 포함하는 파스타
해산물은 종종 볶은 다음 마늘, 화이트 와인, 파마산 치즈가 포함된 크림 소스에 추가됩니다. 일반적으로 링귀니 또는 엔젤 헤어 파스타와 함께 제공이 된다.
선드라이 토마토 파스타
파스타(펜네 또는 파르팔레 등)는 선드라이 토마토, 마늘, 크림, 파마산 치즈로 만든 크림 소스와 함께 제공이됩니다.
신선함과 색감을 위해 시금치나 바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림파스타 만드는 방법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해먹을 수 있는 크림파스트 만드는 방법입니다.
재료
- 무염버터
- 헤비크림
- 다진마늘
- 소금 및 후추
- 파슬리
조리방법
1 냄비에 소금물을 끓입니다.
2투치니 파스타를 넣고 패키지 설명서에 따라 알 덴테가 될 때까지 조리합니다(보통 8-10분).
파스타 면 삶은 물은 1/2컵 정도 남겨두고 삶아주세요.
이 전분이 많은 물은 나중에 소스를 걸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프라이팬이나 냄비에 버터를 중불로 녹입니다.
4.다진 마늘을 넣고 향이 날 때까지 1~2분 정도 볶는다.
5.갈색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크림과 치즈 추가:생크림을 붓고 잘 저어주세요.
오늘은 크림파스타 종류 및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