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한민국 간판 타겟형 스트라이커 조규성의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규성은 누구인가
그의 엄청난 인기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는 훌륭한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죠. FC 안양의 구단주인 최호호 안양시장과 특별한 관계인 듯하지만 카타르 월드컵 이후 바쁜 일정 속에서 안양시청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호호는 조규선을 끌어안으며 “조규선은 안양의 보배다”라고 말했다.
FC안양의 1부 리그로 승격하자 서울을 상대로 골을 넣고 싶다며 안양 팬들에게 많은 고통을 줬다.그는 “장주로 옮긴 뒤 2022년 FA컵 결승에서 FC서울에 골을 넣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2022년 FIFA 월드컵 카타르 대회에서 유일한 한국 경기였던 브라질 계주 16강전에서 고위 선수로 오보를 받았죠. 조계송을 고계성으로 착각한 듯합니다.
중학교 동창으로 조규선의 10년 선배 선수 김영근은 원곡중학교 배구팀에, 조규선은 축구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벤투 감독의 별명 ‘구니’도 고정돼 팬들 사이에서 사용되고 있다.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조규선이 소개한 애착 인형은 큰 문제를 일으켰는데요.
황희찬이 선한 체질이라면 이건 먹어도 죽지 않는 체질입니다. 운동선수로서는 오랜 미식가이며 식욕도 꽤 있지만 스팀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근육이 너무 붙지 않는다는 것이므로 그만큼 벌크업을 하고 싶어했던 조규선에게는 상당히 힘들었을 것이다.
당시 별명은 ‘멸치’, ‘병든 닭’, ‘병든 타조’였는데, 감독이 ‘어른이 되라’고 말하면 쌀을 쌓아놓고 먹었다.물론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하고 있지만, 뚱뚱하지 않은 사람은 일반인 중에도 꽤 있고, 학교에서 운동선수 생활을 마치는 운동선수를 부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운동선수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무언가를 커버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 중학교 때는 거의 백업 선수였기 때문에 안양고에 진학한 뒤 축구를 그만두려고 했지만 학창 시절에는 프로 청년 클럽으로 전향했고, 임명 후에는 광주대에 진학했다. 다시 말해, 나이에 따른 대표적인 경력은 거의 없었고 기술과 성실성은 있었지만, 두 학교 모두 학교에서 보았을 때 소수자에 가까웠기 때문에 매우 운이 좋은 케이스였다.
2022 년 12 월 8 일, 그는 청와대 벤트 팀에 초대되어 Instagram 댓글에서 일부 네티즌들에 의해 비판받은 윤석열 대통령과 김강희 대통령 부인과 셀카를 찍었는데, 이는 김강희 영부인이 먼저 요구했다.
2022 년 12 월 28 일, 그는 “You Quiz on the Block”에 출연했으며 호스트 인 조세호의 아버지와 같은 라인이며 이름이 같습니다. 실제로 조세호의 아버지는 에피소드에서 꽃다발을 들고 등장했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서울시 감독하에 보성에서 열린 자야 행사에 시민대표 10명의 멤버로 참석했다.
골 세리머니에서는 독특한 ‘크로스 핑거’가 사용되지만 베트남에서는 손가락 선서로 사용되기 때문에 대표팀 경기에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카타르 월드컵 조규성의 활약
카타르는 매우 작기 때문에 8 개의 경기장 중 3 개가 도하에 건설되었으며 루사이르, 알라얀 및 알와 쿠라 위성 도시가 건설되었습니다. 알 홀은 도하에서 약 43킬로미터 떨어져 있기 때문에 월드컵을 보는 관광객들은 도하에서 뛰지 않고도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선수의 이동 거리가 짧아짐에 따라 그들은 최고의 상태로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요.
개막전은 현지시간 11월 20일 오후 7시(한국시간 11월 21일 오전 1시) 아르호 아르바테스타디움에서, 결승전은 12월 18일 오후 6시(한국시간 12월 19일 오전 0시) 아르세유 루세유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흥미롭게도 루시 용의 도시는 월드컵 기간 동안 존재하지 않았으며 완전히 새로운 도시가 빈 땅에 세워졌습니다. 물론 월드컵을위한 새로운 도시 일뿐만 아니라 국제 무역 지대와 쇼핑 센터도 있습니다. 2021 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블룸버그 뉴스에 따르면 카타르는 기존 12개 경기장을 축소하고 8~9개 경기장만 개수 또는 건설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FIFA는 카타르의 의향을 받아들여 4개국을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5개 도시와 8개 경기장에서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벤트 1 년 전, 팀은 미완성 된 루세르와 원래 칼리파 경기장을 제외한 나머지 6 개 경기장에서 2021 FIFA 아랍 컵 카타르의 리허설을 가졌으며 루세르 경기장은 2022 년 8 월 11 일에 공식적으로 개장했습니다.
조규성 클럽팀 이력
조규성의 클럽팀 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FC안양
- 전북 현대 모터스
- 김천 상무 FC
- 미트윌란
조규성의 장, 단점
장점
키가 크고 피지컬이 좋기 때문에 주로 타겟형 스트라이커로 활약을 하고 있다. 제공권에 우의를 두며 헤딩 및 크로스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다.
단점
단점으로는 달리기가 다소 느리고 볼컨트롤이 좋지 않아 볼을 자주 뺏기는 모습을 보여준다.